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연석회의 개최
2018. 04.23(월) 09:30확대축소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대표·실무협의체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는 기존 위원 임기만료에 따른 신규 위원 위촉 및 대표·실무협의체 위원들 간 업무네트워크 기반 체계적 '고양형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위촉된 협의체 위원 간 상호 인사와 위촉장 수여, 그리고 지난해 고양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시행결과에 대한 심의 등 시 복지정책의 주요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자문·심의·의결이 이뤄졌다.

새롭게 구성된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은 총 39명으로 고용, 의료, 사회적 경제단체, 경찰, 공익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사와 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됐다.

공공부문 대표로 회의에 참석한 고양시 시민복지국장은 "지난 3월 개정된 '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에 따라 39개 동 전체에 맞춤형복지팀이 설치된 만큼, 포용적복지 패러다임의 지역정착과 '복지나눔 1촌맺기' 등 기존 지역 특화 제도들을 십분 활용해 '고양형' 사회안전망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에 따라 지역주민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기관이다.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 komri2@hanmail.net        한국타임즈 안정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