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주본부, 한국장학재단과 광주송정역 등에 청년 일자리 창출

여객 안내 및 고객편의서비스 업무 취업역량 강화
2018. 10.08(월) 14:46확대축소
[한국타임즈 김현숙 기자]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정구용)는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지역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송정역 등 주요역에 여객 안내 및 고객 편의서비스 제공업무를 담당할 근로장학생을 선발·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장학재단과 연계해 대학생의 취업역량 제고 및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생 일자리제공사업으로, 대학 재학생이 학기중 및 방학기간 내에 단기간 근로를 통해 철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의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또한, 코레일 광주본부가 운행 중인 일자리 창출관련 사업으로는 광주광역시가 주관 2018 광주청년드림에 선정된 '광주송정역 여행센터'에서 청년참여자 4명이 철도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반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정구용 본부장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통해 취업역량을 제고하고 다양한 진로선택의 기회를 마련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요역 청년 일자리관련 문의전화는 광주본부 영업처(062-605-2156)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타임즈 김현숙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현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