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양청석 공학박사, 광주 남구 월산동 주민자치위원장 취임
2019. 01.11(금) 08:20확대축소
[월산동 주민자치위원장 양청석 공학박사]
[한국타임즈 김현택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동장 정종하)은 지난 1월 8일 월산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를 열고 위원장으로 양청석 세영엔지니어링(주) 대표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출된 양청석 위원장은 2019년 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임무를 수행한다.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은 전체면적 1.94㎢, 인구 3만2518명(2008)이 거주하고, 수박등(105m)에서 덕림산(94m)으로 이어지는 능선 양쪽에 있으며 예로부터 뒷산인 덕림산이 달처럼 생겼다고 해 달맞이동산 또는 도군머리라 불리웠던 고장이다.

이날 취임한 양청석 위원장은 전라남도 완도 청산 출생으로 전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 하의도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전남 서남부의 명문 목포고등학교를 거쳐 조선대학교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한 재난방재분야(소방기술사) 전문 엔지니어이다.

특히, 광주광역시 소방본부산하 동부소방서, 서부소방서에서 소방간부로 다년간 근무했으며 서영대학교, 동신대학교, 조선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하면서 후학 지도에도 힘써온 훌륭한 공학자이기도 하다.

또, 광주광역시 소방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 광주광역시 건축심의위원회 심의위원으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봉사하면서 홍수, 지진, 강풍, 폭설, 화재 등 재난안전 분야의 꼼꼼한 심의로 정평이 나있으며, 이와 함께 대안 제시에도 탁월한 식견을 보여줬다.

양청석 위원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내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이웃간 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월산동이 되도록 하는 것이 첫 번째 역할"이라고 강조하며, "자생단체의 리더로서, 주민자치활동 참여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편익 증진 등에 대해 주민 대표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현택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현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