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혁신교육 활성화 워크숍

혁신구례교육! 함께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꿈꾸다!
2019. 08.09(금) 13:24확대축소
[구례혁신교육 활성화 워크숍. 사진:구례교육지원청 제공]
[한국타임즈 구례=고재선 기자] 전남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8월1~2일 1박2일 동안 관내 혁신학교 담당 교원 및 학교혁신지원단, 교육참여위원을 대상으로 구례혁신교육 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교육에 대한 의지 확산과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시흥시 장곡중학교와 ABC행복학습타운 탐방과 함께 마을교육자치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곡중 박석균 교장은 '모두 함께 만드는 혁신학교'라는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교사 중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로 학생과 수업 중심의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 행복하는 혁신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다"고 했다.

또한 도일비채나 협동조합을 방문해 김정식 대표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관한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구례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간문초 신홍식 교감은 "학교와 마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구례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 및 지역민이 함께하는 교육협력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마을, 지자체가 함께하는 행복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구례혁신교육 활성화 워크숍. 사진:구례교육지원청 제공]


한국타임즈 고재선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고재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