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전국 최초 지자체장 도너옥션 추진

지자체장 저녁식사 경매 통해 기부문화 확산
2019. 11.02(토) 08:40확대축소
[권오봉 여수시장. 사진:여수시 제공]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전국 최초로 지자체장과의 저녁식사 이벤트가 경매방식으로 진행된다.

광주전남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신문방송 기자들로 구성된 '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는 일선 지자체장과의 저녁식사를 경매를 통해 추진해, 참여자가 제시한 금액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로 활용하는 전남 도너옥션(donor auction)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라남도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첫 번째 대상으로 권오봉 여수시장이 옥션 경매에 나서게 됐는데,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권오봉 여수시장과 저녁식사를 해야 하는 사연과 함께 기부금액을 제시하면 된다.

이벤트를 주관하는 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는 이번 '전남 도너옥션'을 통해 "지역에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자체장은 시민이 공유하는 친숙한 일꾼임을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의 도너옥션은 오는 11월26일 저녁 6시30분에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주민은 도너옥션이 진행되는 밴드(https://band.us/band/77470142/post/1) 또는 여수시청 홍보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를 주관하고 있는 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의 도너옥션에 이어 전남지역 지자체장을 대상으로 기부 이벤트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도너옥션에 첫 번째 주자로 참여하는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 기부이벤트에 대해 "늘 평범한 시민과의 소통 창구가 아쉬웠고, 협회가 주관하는 참신한 공익이벤트에 적극 동참해 기부문화 확산을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한국타임즈 권차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