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기정화식물 활용 '그린 스쿨·오피스' 시범 운영

2월 11일까지 관내 공공기관 1개소, 학교 2개소 모집
실내 녹색공간 조성 따른 미세먼지 저감, 정서적 안정 제공 기대
2020. 01.15(수) 12:11확대축소
[나주시 그린힐링오피스 조성을 위한 그린파티션 설치 모습. 사진:나주시 제공]
[한국타임즈 나주=김경옥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공기 정화 식물을 활용,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그린스쿨·오피스 조성사업'을 시범운영한다.

나주시는 농촌진흥청 국비지원사업인 '그린스쿨·오피스 조성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공공기관(1개소), 초·중·고교(2개소)를 오는 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린스쿨·오피스는 교실 및 사무 공간 면적 대비 2%에 미세먼지, 공기질 개선에 탁월한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 '헬스케어 식물' '그린파티션' '바이오 월' 등 실내 녹색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삭막하고 답답한 사무실 공간에 녹색의 공기정화식물을 다양한 형태로 배치, 실내 공기질 개선은 물론 시각적 효과를 통한 직장인의 업무 능률 향상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 학생들의 원예활동프로그램과 병행, 학업에 대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정서적 안정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사업비 4천만원(국비50%, 시비50%)을 투입, 학교에 개소 당 1천만원, 사무실 1개소에 2천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아울러 미세먼지 센서 등 첨단 ICT기술을 활용해 공기정화식물 실제 사용 효과를 측정하고, 실내 그린 인프라 확충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공기정화식물은 저렴한 가격에 학생과 직장인의 주 활동 공간인 교실, 사무실의 공기질 개선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매우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녹색 인프라 정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타임즈 김경옥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경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