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권아동보호기관-완도군, 아동보호체계 구축 및 아동권리증진사업 진행
2020. 06.29(월) 10:21확대축소
[한국타임즈 김민수 기자]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배준열, 소장 강성규)은 완도군 여성가족과 보육아동팀(팀장 정계창, 주무관 최기혜)과 함께 아동보호체계 구축 및 민관협력아동권리증진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아동보호체계 개편에 따라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및 지역 내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완도군청, 완도교육지원청, 완도경찰서,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간 네트워크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공유하고,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민관협력아동권리증진사업 진행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체계구축 및 지리적 접근성이 부족한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증진사업을 완도군청과 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배준열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아동보호체계구축의 중요성이 공유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을 더욱 튼튼히 구축해가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정계창 완도군 여성가족과 보육아동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지역 내 아동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아동학대 및 권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해 아이들을 위한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 하여 설치됐으며, 제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입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다.

한국타임즈 김민수 기자 ent2275@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민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