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후기 평준화 일반고 신입생 배정 발표

학생이 선지원 또는 후지원으로 희망한 학교에 100% 배정
2022. 01.28(금) 10:16확대축소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8일 2022학년도 광주 후기 평준화 일반고(자율형공립고, 과학중점고 포함)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관내 49개 후기 평준화 일반고에 배정되는 신입생 인원은 남학생 5,757명·여학생 5,711명 등 총 1만1,468명으로 정원내 1만1,330명· 정원외(고입특례, 국가유공자, 특수교육) 138명이다.

후기 평준화 일반고 배정학교는 28일 오전 9시부터 출신 중학교나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입생은 배정받은 고등학교의 예비소집 일정 등을 확인 후 예비소집에 참석해야 한다. 예비소집 기간은 1월28일~2월4일이며 배정받은 고등학교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입학 등록을 마쳐야 한다.

시교육청은 광주형 평준화 정책 기조를 유지하며 올해도 지원자가 선택한 희망 학교 중에서 100% 배정한다. 후기 평준화 일반고 배정은 출신 중학교 중심으로 선지원에서 20%, 후지원에서 80%를 3구간으로 분류한 성적등급을 고려해 무순위로 전산추첨을 통해 배정한다.

선지원은 전체 평준화 일반고 중 2개교, 후지원은 중학교별 배정 가능 고교 중에서 선택해 지원했으며 학생이 희망한 학교 중에서 추첨해 배정한다. 자율형공립고(3교)와 과학중점고(4교)는 선지원에서 100% 추첨·배정한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등학교 자체 계획에 따라 예비소집을 진행할 것을 권장했다. 또, 학교별로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예비소집에 대한 사항을 안내하도록 했다. 특히 학교별로 예비소집 일정 및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신입생은 이 점을 가장 유의해야 한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광주지역 전체에 일반고의 소재가 고루 분포하고 있지 않아 배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고입 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배정을 통해 입학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고등학교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 hktimes@hanmail.net        한국타임즈 김호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한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hktime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kim051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