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5.28(월) 10:19 전체기사   국제/해외토픽   자유게시판   알림란   기사투고   기사제보

靑, "이명박 기자회견 발언, 정부에 대한 모욕" '분노'

…시민 "검찰 수사 논점 가리기 위한 술책으로 보여"
2018. 01.18(목) 12:20확대축소
[브리핑 하는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한국타임즈 박종열 기자]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은 18일 오전 브리핑을 갖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어제 발표한 성명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박수현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직접 거론하며, 정치 보복 운운한 데 대해 분노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며,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이 마치 청와대가 정치 보복을 위해 검찰을 움직이는 것처럼 표현을 한 것에 대해, "이는 우리 정부에 대한 모욕이며,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역임하신 분으로서 말해서는 안 될 사법질서에 대한 부정이고, 정치금도를 벗어나는 일이다"고 매우 불쾌해 하고 분노했다는 모습을 숨기지 않고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 오후 이명박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자신의 사무실에서 검찰의 특수활동비 수사와 관련해 입장을 성명서 형식으로 발표했다.

어제 성명서 전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명박 성명서 전문]
국민 여러분, 저는 매우 송구스럽고 참담스러운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대한민국은 짧은 기간에 산업화와 민주화를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나라입니다.

저는 대한민국 제17대 대통령으로서 이런 자랑스러운 역사를 지키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국정 수행에 임했습니다.
퇴임 후 지난 5년 동안 4대강 살리기와 자원외교, 제2롯데월드 등 여러 건의 수사가 진행되면서 많은 고통을 받았습니다마는, 저와 함께 일했던 고위공직자들의 권력형 비리는 없었으므로 저는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 역사 뒤집기와 보복정치로 대한민국의 근간이 흔들리는 데 대해 참담함을 느낍니다.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검찰수사에 대하여 많은 국민들이 보수를 궤멸시키고 또한 이를 위한 정치 공작이자,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일했던 이명박 정부 청와대와 공직자들에 대한 최근 검찰수사는 처음부터 나를 목표로 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지금 수사를 받고 있는 우리 정부의 공직자들은 모두 국가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입니다.
제 재임 중 일어난 모든 일의 최종 책임은 저에게 있습니다.

"더 이상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들을 짜맞추기식 수사로 괴롭힐 것이 아니라 나에게 물어라."하는 것이 이게 저의 오늘의 입장입니다.

끝으로 평창 올림픽을 어렵게 유치를 했습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총 단합해서 평창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냄으로써 우리의 국격을 다시 한 번 높일 수 있는 그런 좋은 계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이상)

하지만, 이 같은 이명박의 성명 발표를 두고 다수의 시민들 또한 매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성명을 들은 기자의 주변에 있는 한 시민은 "별 내용도 없는 성명"이라며, "자신을 향해 검찰 수사가 압박해 오고 있는 것을 느낀 이 전 대통령이 보수층을 결집시켜 정치적인 보복 문제 등으로 논점을 가리기 위한 술책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한국타임즈 박종열 기자 hktimes5@hanmail.net        한국타임즈 박종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1개)
이 름 비밀번호
이모티콘
제 목
내 용
박혜연

01-22 01:15

뭔데 지랄이냐? 망할놈의 쥐새끼~!!!!!

전과14범 쥐바기주제에 무슨 나라발전타령? 지나가던 소가 웃겠다~!!!!

 [1]
정치 주요기사
순천시장 후보 여론조사, 민주당 허석 34.3% vs 무소속…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김종식 후보, '공무원노조 분…
민주당 순천시장 허석 후보 캠프 '28만 시민 협박성 보…손훈모, 순천시장 무소속 단일후보로 확정…시장선거 …
[목포시장 후보 지지율] 박홍률 49.1%, 김종식 38.4%,…김종식 목포시장 예비후보, "이건철, 목포권정책연구소…
민주당 전남도당, 목포시장 후보측 관계자 공심위 면접…양준식 구례군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민주당 공천 = 따 논 당선? "순천 심상치 않다"더불어민주당, 흔들리는 순천 공천
최신 포토뉴스

순천시장 후…

박홍률 목포…

민주당 순천…

손훈모, 순…

[목포시장 …

인기기사 최신기사
인사말 | 조직도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 공지사항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기사제보

Copyright ⓒ 제호 : 한국타임즈 등록연월일 : 2009. 9. 15. 등록번호 : 광주 아 00039, 광주 다 00238 | 대표이사/발행인 겸 편집인 : 김호성. 사장 : 이승규메일:hktimes@hanmail.net

주식회사 청남 : (서울본부) 서울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27. 202호(충정로 3가 충정리시온). (광주본사)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로 124. 케이원오피스타운 (4층) 사업자등록번호 : 411-05-82468. 410-86-54027통신판매업신고2012-3600084-30-2-00179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호성 제보 및 문의 전화 : 062-382-7300(代) (서울) 02-365-0516 팩스 : 062-382-7310 The Hankooktimes [인터넷신문 및 일반주간신문] 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 허가없이 기사와 사진의 무단전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