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7.10(금) 00:00 전체기사   국제/해외토픽   자유게시판   알림란   기사투고   기사제보

경남도, '여름 캠핑하기 좋은 경남 17선' 선정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치유…자연 속 힐링 캠핑장 소개
산, 바다, 강, 계곡·실개천 등 테마별 캠핑 관광객 유치 나서
2020. 06.25(목) 12:02확대축소
[합천 오도산자연휴양림캠핑장. 사진=경남도 제공]
[한국타임즈 창원=윤경숙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여행 확산과 여름 캠핑 관광객 유치를 위해 '캠핑하기 좋은 경남 17선'을 선정·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코로나 블루 등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 속에서 안전한 여행을 선호하는 캠핑인구 증가 추세를 반영해 가족·친구·연인 등 소규모 관광객을 집중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항공편이 대폭 감소하는 등 하늘 길이 막히면서 국내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캠핑, 차박(차량에서 숙박하는 캠핑) 등 자연 속에서 쉼을 얻는 여행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하기 좋은 경남 17선'은 산, 바다, 강, 계곡·실개천 4가지의 테마로 구성된다.

◆ 산으로

①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피톤치드의 마법

'창원 진북편백골 관광농원캠핑장' 도심과 멀지 않아 접근성은 좋지만 발을 들이는 순간 도시와 한참 떨어진 오지 한가운데 떨어진 듯 신비롭고 고즈넉한 분위기에 지친 심신을 힐링하기 제격이다.

② 자연 속에서 누리고 즐기는 치유 캠핑장

'김해 신어산자연숲캠핑장' 옛날 나무꾼과 약초꾼들이 다니던 숲길을 복원하여 만든 치유의 숲길과 짚라인 체험, 목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재미가 있는 자연숲 캠핑장이다.

③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산림치유 캠핑장

'거제 자연휴양림캠핑장' 한낮에도 햇볕이 들지 않을 정도로 나무가 많은 숲과 계곡 주변에 조성된 52개의 야영데크는 한여름 도심보다 4~5℃ 낮은 온도를 유지하여 주간에는 선선하고 쾌적한 그늘을, 야간에는 열대야를 피해 자연과 일체감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다.

④ 신록의 푸르름이 주는 치유의 선물을 한몸에

'양산 대운산자연휴양림캠핑장' 산림문화휴양관, 산림체험시설, 생태 연못과 숲 속의 쉼터는 휴양림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맑은 계곡과 유명 등산로가 있어 휴양림의 노천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다.

⑤ 쏟아지는 별빛과 하나가 되는 힐링 휴식

'창녕 별숲글램핑' 고요한 자연의 소리가 청아하게 맴돌고 별빛이 쏟아지는 감동을 자아내는 자연 속 캠핑장이다. 산중턱에 걸친 묘한 운무, 환상적인 야경을 만들어내는 캠핑촌의 불빛들, 수려한 산새에서 뿜어져 나오는 자연의 기운은 도심에서 맛보지 못한 완전한 휴식을 선물한다.

⑥ 자연 속에서 즐기는 온가족 힐링캠핑

'합천 오도산자연휴양림' 자연 그대로의 계곡물을 이용한 물놀이장 8개소가 마련되어 있고, 물놀이 주변으로 야영데크 81개소가 있어 자연 속 캠핑이 가능하다. 또한 등산로, 산책로, 솔숲 트리 어드벤처 등 편의시설이 있어 온가족 산림 휴양이 가능하다.

◆ 바다로

⑦ 이순신 장군의 숨결이 느껴지는 한산섬에서의 하룻밤

'통영 통제영오토캠핑장' 한산도에서 바라보는 오토캠핑장의 전경은 한 폭의 산수화를 펼쳐놓은 듯 수려하여 일몰·일출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힐링하는 하루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⑧ 싱그러운 자연을 마음껏 느끼는 천혜의 자연 쉼터

'사천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의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바다와 자연경관을 그대로 간직한 나만의 공간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직접 가져온 텐트를 칠 수 있는 사이트,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춰진 글램핑 등 취향에 따라 캠핑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⑨ 푸른 바다와 야경이 멋있는 캠핑장

'고성 남산공원오토캠핑장' 오토캠핑장 앞에 탁 트인 바다풍경이 멋스러우며, 야간에는 경관조명 시설과 데크로 이어진 해지개 해안둘레길이 인접하여 천천히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⑩ 아름다운 해안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오토캠핑장' 은빛 모래와 푸른 바다가 일품으로 남해에서 가장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다. 해수욕뿐만 아니라 각종 해양레포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백사장과 솔숲 사이로 난 산책로를 걸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만끽할 수 있다.

◆ 강으로

⑪ 낙동강 변 조용한 힐링공간

'밀양 아리랑오토캠핑장' 낙동강 하류 드넓은 둔치에 위치하여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최고의 휴양지 및 힐링 캠핑장이다. 캠핑장을 경유하는 국토종주자전거 도로는 하이킹의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⑫ 넓은 낙동강 변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오토캠핑

'함안 강나루오토캠핑장' 낙동강 변에 넓게 자리한 강나루 생태공원 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산책로, 자전거 도로, 축구장, 농구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레저 활동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찾기 좋은 곳이다.

⑬ 섬진강 은빛모래가 함께하는 힐링 캠핑

'하동 평사리공원오토캠핑장' 평사리공원오토캠핑장은 섬진강 변 은빛 백사장을 품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매달 섬진강 달마중 야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최적의 힐링 캠핑 장소이다.

⑭ 지리산 자락 아래 별 헤는 밤

'산청 삼장다목적캠핑장' 바로 옆 덕천강이 흐르는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삼장다목적캠핑장은 인근에 위치한 지리산 둘레길 7~9코스를 따라 걸으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중산리 계곡과 대원사 계곡을 찾아가 지친 마음을 시원하게 씻어 내리고 오기 좋은 곳이다.

◆ 계곡·실개천으로

⑮ 자연, 추억, 힐링의 3박자

'의령 거장산오토캠핌장' 거장산 오토캠핑장은 오래된 폐교를 리모델링해서 만든 곳이다. 어렸을 적 뛰놀던 학교 운동장은 캠핑 사이트로, 수업을 듣던 교실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으로 새단장 했다. 옆 교실은 영화관으로 탈바꿈해 온가족이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다.

⑯ 농월정에서 노니는 선비처럼 여유와 함께하는 한옥형 캠핑

'함양 농월정오토캠핑장' 남덕유산에서 발원하여 굽이쳐 내려온 화림동 계곡의 명소인 농월정 인근의 한옥형 오토캠핑장이다. 농월정(弄月停)은 ‘달을 희롱한다’라는 뜻으로 농월정에서 노니는 옛 선비처럼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오롯이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는 것을 추천한다.

⑰ 계곡과 숲에서 즐기는 방갈로 캠핑

'거창 주은캠핑장' 남덕유산 월성계곡에 위치한 방갈로 캠핑장이다. 주은 가족휴양지는 천연 자연 수풀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넓고 큰 바위 사이로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며 바로 그 자리에서 숙식이 가능해 여름철 피서지로 제격이다.

캠핑하기 좋은 경남 17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http://tour.gyeongnam.go.kr)와 경남도 관광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명현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가 관광의 모습도 많이 바꿔놓았고 비대면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가족, 연인단위의 소규모 여행이 가능한 여름 캠핑장 17선을 선정·소개하게 됐다"면서, "경남의 자연 속에서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치유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 baram3744@naver.com        한국타임즈 윤경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이모티콘
제 목
내 용
부산/경남 주요기사
경남도특사경,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업소 10건 적발경남도, 통영 폐조선소 재생사업 활용 '빅리더 AI 아카…
김해시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 저소득 50세대에 …김해시, 여름철 수돗물 공급 이상무
경남소방, 상반기 우수부서 시상금 전액 장애인복지시…경남 3대 뉴딜·3대 정책 추진, 하반기 정기인사
부산지역 어린이집 집단 식중독…'살모넬라균' 검출경남도내 해수욕장 '모두 안전'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정책', 도민 다수가 공감경남도,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특별자금 345억원 지…
최신 포토뉴스

교육부, 2학…

광양 황길동…

영암군 금정…

화순군, 전…

전남30번 확…

인기기사 최신기사
인사말 | 조직도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 공지사항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기사제보

Copyright ⓒ 제호 : 한국타임즈 등록연월일 : 2009. 9. 15. 등록번호 : 광주 아 00039, 광주 다 00238 | 대표이사/발행인 겸 편집인 : 김호성 사장 : 이승규메일:hktimes@hanmail.net

주식회사 청남 : (서울본부) 서울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27. 202호(충정로 3가 충정리시온). (광주본사)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로 124. 케이원오피스타운 (7층 713호) 사업자등록번호 : 411-05-82468. 410-86-54027통신판매업신고2012-3600084-30-2-00179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호성 제보 및 문의 전화 : 062-382-7300(代) (서울) 02-365-0516 팩스 : 062-382-7310 The Hankooktimes [인터넷신문 및 일반주간신문] 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 허가없이 기사와 사진의 무단전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